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린드너코리아 뉴스

Home > 게시판 > 린드너코리아 뉴스

고품질 SRF 생산을 위한 최첨단 분쇄기: KOMET 시리즈3

린드너코리아 2023-06-09 조회수 399

순환경제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폐기물 및 재활용 산업은 CO2 감소 및 재생 에너지 확장을 위한 핵심 키워드로 떠올랐다. 폐기물 산업에서는 다양한 재료에서 재사용 가능한 원료를 가능한 한 많이 추출하여 재활용에 일조하며, 재활용이 불가능한 물질은 고품질 고열량 SRF로 재생산한다. 이 대체연료는 천연가스, 원유, 석탄 등 1차 원료를 대체하여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SRF의 수요가 증가하더라도, 결국 폐기물 및 재활용 산업 또한 에너지 비용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게다가 시설을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한 전문 인력도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때문에 운영 비용을 효율적으로 감축하면서 생산량과 처리량을 늘리고자 하는 목표는 얼핏 모순처럼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플랜트 장비를 완벽하게 조정하거나 통합 솔루션을 최적화한다면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파쇄기가 최적 작동 지점에서 지속적으로 가동되며, 이물질에 강하고,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그 주기가 길다면 생산성과 에너지 효율을 모두 크게 높일 수 있다. 



높은 생산 및 유지보수를 위한 새로운 기준


린드너의 대표 분쇄기인 코멧(KOMET) 시리즈는 20년 이상 시장에서 사랑받아 왔으며, 여전히 2차 분쇄 작업의 표준으로 여겨지고 있다. 견고한 구조, 높은 정밀도, 비용 효율, 높은 처리량, 로터에 빠르고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는 유지보수 플랫폼 등 코멧 시리즈 고유의 특징은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린드너 리사이클링테크는 새 모델인 시리즈 3를 선보이며 업계의 업그레이드된 작업 요건까지 모두 해결하고자 했다. 린드너의 제품 관리 책임자 Stefan Schheiflinger-Ehrenwerth는 “린드너 리사이클링테크는 숙련 인력 부족, 생산성 및 에너지 절약 등에 대한 수요를 일찍부터 해결하려고 노력해 왔다”고 말한다. 이 말처럼, 코멧 시리즈 3 모델은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 없고, 에너지를 최적화된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


ATB(Automatic Belt Tension System, 자동 벨트 텐션 조정 시스템)는 방진 드라이브 유닛 및 새 소프트웨어와 함께 시리즈3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새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친화성을 높이고 기계를 보다 잘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ATB는 벨트 장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설정 수치에서 벗어나면 자동으로 다시 조여 최적의 상태를 유지한다. 이렇게 벨트 장력을 유지한다면 장비가 항상 최적의 지점에서 작동할 수 있어 동력 전달 및 에너지 활용이 대단히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사람이 직접 손으로 벨트를 조일 필요가 없고, 벨트 교체 또한 쉬워진다. 즉 유지보수 필요성이 낮고 그 주기가 길다는 뜻인데, 이는 곧 다운타임 최소화를 의미하고 높은 가동 효율성으로 이어진다. 



Pader Ensorgung의 선택, 두 번째 코멧


Lobe Iserlon과 PreZero(Porta Westfalica) 그룹의 자회사인 Pader Entorgung GmbH & Co. KG(PEG)는 2005년부터 독일 파더보른(Paderborn)에서 재활용 회수 플랜트를 운영하며 도심폐기물, 상업폐기물 및 혼합 건설폐기물을 처리한다. 플랜트는 주 5일 하루 24시간 내내 가동하며 고부가가치 원료를 회수하고, 재활용되지 않는 재료는 SRF로 생산하여 시멘트 및 발전 사업에 공급한다. 


이 플랜트의 핵심은 2013년부터 가동을 시작한 린드너 코멧 2800 2차 분쇄기다. 7열 로터와 고성능 드라이브를 갖추고 있어 가장 파워가 좋고 처리량이 높은 장비였기 때문이다. 이 장비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변함없는 구동력을 자랑한다. 


초기에는 연간 약 25,000톤의 고열량 SRF를 생산했지만, 현재 생산 목표는 연간 60,000톤에 이른다. 특히 에너지 위기 이후 시장 변화가 극심하여, 시멘트 공장뿐 아니라 다른 여러 기업 또한 석탄, 천연가스, 석유 등 1차 연료를 고열량 SRF로 대체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렇게 수요가 늘면서 많은 SRF 제조사들 또한 설비 확장에 나서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각광받는 것은 역시 린드너의 코멧이다.




PEG의 코멧은 주5일간 계속 작동한다. 담당자 Vermeulen은 “장비 퀄리티가 높고, 다운타임이 적으며, 유지보수를 자주 해줄 필요가 없다. 에너지 비용도 절약된다”며 “설비 확장 이야기가 나왔을 때, 당연히 린드너의 코멧이 가장 먼저 거론되었다”고 말했다. 


Pader Entorgung가 처리하는 재료는 주로 도심 고체폐기물 및 생활폐기물이다. 재료 속에는 단단한 이물질도 섞여 있고 그 구성이 다양하며, 함수율도 대단히 높다. 즉 Pader Entorgung 작업장의 코멧은 가장 어려운 작업을 정밀하게 수행해야 한다는 뜻이다. 코멧 2800HP는 파쇄력이 대단히 강력하며, 처리량 또한 시간당 20톤에 이른다. 작동이 쉽고, 유지관리 도어를 통해 로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재료 손실 없이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등 관리도 용이하다. 이물질 문제가 발생한다 해도, 장비 전원을 끄지 않고 잠시 멈추는 것만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다. 


SRF가 석유, 석탄, 가스 등 1차 연료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으려면 높은 품질 기준을 맞춰야 하며 재료 특성도 사용처에 맞아야 한다. 우선 입자 크기가 30mm 이하로 균일해야 하고, 물과 염소 등의 함량을 철저히 통제해야 한다. 이를 위해 Pader Entorgung에서는 코멧 후단에 설치된 근적외선 센서(NIR 기술)를 거치도록 하고 있다. Pader Entorgung 전무이사 Andreas Malinowski는 “이렇게 다양한 혼합 재료에서 고열량 SRF를 생산하는 것 자체가 과학”이라며 “린드너 코멧 분쇄기는 이 과학적인 플랜트의 기본이 되어주는 장비”라고 강조했다. 


#린드너코리아 #LDNKorea #강소기업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인증 #고용노동부인증강소기업 #파쇄부터재활용까지 #리사이클링 #순환경제 #우수기업 #우량기업 #성장기업 #기업신용도 #파쇄기 #주피터파쇄기 #JUPITER2200HP #JUPITER3200HP #분쇄기 #코멧분쇄기 #KOMET #KOMET2200HP #KOMET2800HP #파분쇄기 #POLARIS2800 #선별기 #풍력선별기 #SDi800 #SRF #폐기물처리 #친환경 #린드너리사이클링 #린드너 #LINDER #대형파쇄기 #폐기물파쇄기 #대형폐기물파쇄기 #고형연료파쇄기 #SRF파쇄기 #1축파쇄기 #산업폐기물파쇄기 #건설폐기물파쇄기 #혼합폐기물파쇄기 #가연성폐기물파쇄기 #유럽파쇄기 #대형분쇄기 #폐기물분쇄기 #대형폐기물분쇄기 #SRF분쇄기 #고형연료분쇄기 #1축분쇄기 #고속분쇄기 #SRF플랜트 #폐기물재활용플랜트 #폐기물재활용 #폐기물선별 #디스크스크린 #디스크선별기 #입도선별기 #풍력선별기 #풍력비중선별기 #플라스틱선별 #플라스틱파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