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린드너코리아 뉴스

Home > 게시판 > 린드너코리아 뉴스

POLARIS 2800, 부드러운 가동과 뛰어난 파워

린드너코리아 2021-12-10 조회수 445

오스트리아 페가우(Peggau)의 RDF 생산업체에서는 약 30년 동안 린드너 리사이클링테크의 파쇄기가 가동되고 있다. 이 리스트에 새롭게 추가된 장비는 바로 POLARIS 2800이다. 파쇄와 분쇄를 한 단계로 완료해주는 장비는 그간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다.


* * *


Zuser Ressourcenmanagement GmbH와 린드너 리사이클링테크와의 협력 관계는 1993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는 폐기물을 통한 열에너지 공급 사업이 오스트리아에서 막 시작되었던 시기로, 파쇄기 장비 또한 시장에 나와 있었지만 공급 시장은 매우 제한되어 있었다. 하지만 린드너 장비의 성능을 알아본 Zuser는 1차 파쇄기 JUPITER, 2차 분쇄기 KOMET을 선택했고 2017년 1월에는 POLARIS 2800까지 구매하면서 린드너 장비의 성능에 대한 변치 않는 신뢰도를 입증했다.


RDF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보통 1차 파쇄기와 2차 분쇄기가 모두 필요하다. 하지만 POLARIS 2800은 한 단계 처리만으로 파쇄와 분쇄를 동시에 수행해 품질 좋은 RDF를 생산할 수 있다. Zuser의 CEO인 Georg Zuser는 “이제는 시장이 많이 커졌고 다른 선택지도 늘어났지만, 린드너 외 다른 장비로 굳이 실험에 나설 필요성은 느끼지 못한다. 시장과 기업을 함께 성장시키기에 린드너만한 파트너가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린드너 장비는 업계 최고의 파워를 지닌 강력한 더블 벨트 구동 장치, 플라이 휠, 더 높은 공급량과 쉬운 공급을 위한 내부 푸셔에 내구성이 뛰어난 로터 나이프 등을 갖추고 있어 공급부터 파쇄물 생산까지 작업 요건에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범용 파쇄기로 설계된 POLARIS 시리즈는 거의 모든 재료를 파쇄할 수 있는 강력한 장비다.


성능과 품질, 실제로 테스트해 보니


Zuser는 POLARIS 2800 구매를 결정하기 전, 운영 현장에서 테스트 기계를 통해 성능을 검증해보았다. 서로 다른 재료를 실제로 파쇄하고 생산 성능과 생산 제품 품질을 분석한 것이다. Zuser는 입자 크기 30~250mm인 도심 고형폐기물, 상업폐기물, 산업폐기물 및 혼합 건설 폐기물을 처리해 RDF 및 SRF를 10만 톤 이상 생산하고 있다. 오스트리아 5곳에 작업 부지를 두고 있으며, 인접국의 시멘트 공장과 기타 산업에 연료를 공급한다. 열량이 높은 SRF는 시멘트 공장에, 중간 열량의 RDF는 폐기물 소각 라인에 출하한다. 


생산 재료는 오스트리아, 슬로베니아, 이탈리아, 독일 등지에서 가져온다. 대부분 폐기물 처리 업체가 배달하지만, 일부는 자체적으로 지방에서 쓰레기를 수거해 오기도 하며 여기에서 발생하는 이익이 회사 수익의 10%가량을 차지한다. 또한 SRF/RDF 생산 과정에서 철 금속과 비철 금속은 물론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도 선별해 판매하여 수익을 올리고 있다. 유지관리 책임자 André Riemer는 “생산 제품의 열량을 제한하거나 줄이는 모든 재료를 제거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드럽고 매끄럽게, 최고의 작업 과정과 효율


POLARIS 2800은 무거운 도심 고형 폐기물과 상업용 폐기물을 시간당 28톤 처리하여 입자 크기 80mm로 파분쇄한다. André Riemer는 “밀도가 높고 무거운 물질을 파분쇄하는 데 이보다 적합한 장비는 없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POLARIS 2800은 혁신적인 로터 시스템 덕에 고장이나 운휴시간 없이 부드럽고 강력하게 작동한다. André Riemer는 “나이프가 대단히 튼튼하여, 장비 가동 이후 단 한 건의 고장도 없었다”며 “특히 이물질 문제가 거의 없고, 마모된 나이프를 교체하지 않고도 약 400시간 동안 작동했다”고 놀라워했다. 게다가 POLARIS 2800은 비슷한 사양의 싱글 샤프트 파쇄기에 비해 톤당 에너지 소비율이 가장 낮기까지 하다. 


유지보수 및 관리가 쉽다는 것도 장점이다. Zuser 측은 “모든 장비에 대한 유지보수를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로터 베어링 교체 등 반드시 기술자가 필요한 경우 외에는 자체 관리가 가능할 정도로 작동이 쉽다”고 말했다. CEO Georg Zuser는 “이미 SRF 제2공장을 계획 중에 있으며, 믿을 만한 파쇄기를 린드너 장비 중에서 찾고 있다”고 말했다.


#린드너코리아 #LDNKorea #린드너리사이클링 #파분쇄기 #파쇄기 #분쇄기 #원스텝슈레딩 #POLARIS2800 #SRF #RDF #폐기물처리 #폐기물파쇄 #재활용 #친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