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린드너코리아 뉴스

Home > 게시판 > 린드너코리아 뉴스

Schwedt 발전소, POLARIS와 함께 '역대급' 생산 기록

린드너코리아 2021-11-18 조회수 779

Lower Oder Valley National Park의 가장자리에 자리잡은 Schwedt 발전소는 EEW Energy from Waste Group 소속으로, 지역 제지 산업에 전기를 공급한다. 순환 경제 원칙에 따라, Schwedt 발전소에서는 제지 공장의 폐기물과 상업, 산업 폐기물을 회수한다. 유동층 소각로를 위한 폐기물 재활용 연료를 생산하기 위해, Schwedt 발전소는 린드너 파쇄기를 사용한다.



Schwedt 발전소에서는 총 3대의 POLARIS 2200 파분쇄기가 2021년부터 주 5.5일 동안 3교대 운전으로 돌아가고 있다. 시간당 처리량은 33톤이며, 기계 1대당 매주 600~700톤을 처리하는 셈이다. 가동 및 생산 또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이다.


Kraftwerk Schwedt GmbH & Co. KG는 2010년부터 폐기물을 사용해 에너지를 생산하고 있다. 도심폐기물, 상업 및 산업폐기물에서 고열량 SRF를 만들어낸다. 이 발전소에서는 전기, 난방, 공정용 증기 등을 생산하는데, 특히 증기는 독일에서 세 번째로 큰 제지 공장에 공급되며, 이 제지소의 폐기물이 다시 에너지 회수에 사용된다. Schwedt 발전소에서 생산되는 전기는 연간 175,000메가와트, 공정용 증기는 602,000메가와트에 달한다.


열량 및 처리량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Schwedt는 강력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재활용 장비를 찾아 나섰다. 2021년, Schwedt 발전소는 동기식(synchronous) 기술과 기어박스가 있는 고정식 분쇄기 POLARIS 2200 두 대를 설치하기로 결정한다. 린드너의 이 원스텝 파쇄기는 검증된 비동기식 기술, 카운터샤프트 구동 및 플라이 휠 에너지 저장 장치를 갖추고 있어 가동 효율이 대단히 높다. POLARIS는 이전 라인보다 작업 성능을 훨씬 향상시켰고, 드라이브 컨셉을 이용해 기술 가용성을 높이기도 했다. 


레오벤(Leoben) 대학의 보고서(2017년)에 따르면, 비동기식 모터를 장착한 파쇄기 구동 시스템은 동기식 모터를 장착한 경우보다 더 효율적이며, 입력 재료에 따라 장비당 최대 두 배의 생산량을 기록했다. 벨트 구동 비동기식 기술이 적용된 드라이브 시스템은 재료에 따라 파쇄기 용량을 최적화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더 높은 생산량을 보인다.



현재 Schwedt 발전소에서는 총 3대의 POLARIS 2200 파분쇄기가 주 5.5일 동안 3교대로 가동하고 있으며, 시간당 33톤의 폐기물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파분쇄하고 있다. 기계 1대당 매주 600~700톤을 처리하는 셈이다. Schwedt 발전소의 생산 매니저인 Steffen Künkel은 “린드너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다른 고객의 추천을 받아 POLARIS 2200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전혀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 커팅 시스템이 효율적이며, 1년 동안 가동시킨 결과 과거 사용했던 장비보다 30% 높은 생산량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POLARIS 2200은 매우 효율적일 뿐 아니라, 장비의 핵심인 로터에 대한 접근성도 좋다. 유지관리 작업이 더 쉽고 빠르며, 스크린에도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정기적인 유지보수 작업은 장비와 생산 제품 품질에도 중요하게 작용하는 기준이며, 이는 균일한 입자 크기와 높은 처리량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Schwedt 발전소에서는 세 개의 처리 라인 중 한 번에 하나만 유지보수를 수행하도록 하고 있다. 파분쇄기 한 대에 유지보수 작업을 하는 동안, 나머지 두 개 라인이 유지보수 중인 장비의 작업량까지 나누어 작업한다. 카운터샤프트 구동 시스템이 플라이 휠 에너지 저장 장치를 사용하여 모터에 필요한 전력을 크게 줄여주는 동시에, 전력 피크 시 필요한 추가 전력 비축량도 제공하기 때문에 처리량이 다소 늘어난다 해도 문제없이 가동한다. 



카운터샤프트 드라이브는 ABB 비동기식 모터, 감속 기어 및 플라이 휠 에너지 저장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에너지 효율이 높고, 전력 소모가 적으면서도 파워를 꾸준히 낼 수 있다.


POLARIS 2200은 용도도 다양하다. Schwedt 발전소에 납품되는 재료에는 대부분 철 입자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종종 파쇄되지 않는 단단한 재료가 섞여 있기도 하다. 하지만 강력한 커팅 시스템은 파쇄되지 않는 이물질에도 내구성이 높으며, 따라서 이물질에 상관없이 높은 처리량을 유지할 수 있다. POLARIS 2200은 파쇄와 분쇄를 동시에 수행하는 원 스텝 파분쇄기로, 파쇄와 분쇄를 따로 거치지 않은 한 단계 작업만으로도 40mm에서 120mm 크기의 입자를 생산하는데, Schwedt 발전소의 경우에는 80mm 크기 입자를 생산하고 있다. 시멘트 공장의 칼시너용 연료를 만들 때에도 상업용, 산업용 폐기물 및 폐목재가 같은 크기로 잘게 파쇄 및 분쇄된다. 이 같은 재료는 린드너 POLARIS가 주로 파분쇄하는 재료이기도 하다. 


Künkel 매니저는 “문서 준비 및 설계 단계에서 발전소나 고객 니즈에 맞는 작업 요건을 정해야 하는데, 린드너의 프로젝트 부서 덕분에 모든 작업이 수월했다. 이전 장비를 해체하고 린드너 파분쇄기를 설치 및 시운전하는 과정도 일사천리로 진행되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린드너코리아 #LDNKorea #파분쇄기 #POLARIS2200 #폐기물처리 #재활용 #에너지생산 #친환경 #린드너리사이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