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린드너코리아 뉴스

Home > 게시판 > 린드너코리아 뉴스

린드너와 에레마, 플라스틱 재활용의 업계 표준을 위해 손잡다

린드너코리아 2023-10-04 조회수 473

플라스틱 재활용은 미래를 위한 필수 기술이 되었다. 린드너와 에레마(Erema)는 지주회사 BLUEONE Solutions를 공동 설립하여, 두 회사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연구를 진행해 플라스틱 재활용 분야의 산업 표준을 만들고자 뜻을 모았다. 

* * *


폐기물부터 재활용 과립까지, 잠재력을 품고 있는 새로운 원료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필요한 단계 및 과정은 선별, 파쇄, 세척 및 건조부터 여과, 조제, 악취 제거, 압출까지 재료마다 천차만별이다. 이 프로세스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별 단계를 미세한 수치까지 조정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이 필요하다.

블루원 솔루션스(BLUEONE Solutions)는 세계 재활용 분야를 선도하는 린드너 홀딩스, 그리고 압출 분야에서 크게 인정받고 있는 에레마 그룹이 50:50 지분으로 공동 설립한 기업이다. 설립 시 린드너 측에서 자회사 린드너 워시테크의 주식을 기부하기도 했다. 즉, 블루원 솔루션스에서는 린드너 워시테크의 노하우와 경험, 그리고 에레마의 압출기 제조를 위한 노력과 성과를 함께 결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게 되는 것이다. 두 회사는 단순히 파쇄-세척-압출 공정을 합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공정을 세밀하게 조정하여 재료에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탄생시킬 수 있도록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미래자원으로서의 폐기물의 부가가치를 크게 높이고 재활용 프로세스의 업계 표준을 설정하고자 했다. 




에레마 그룹은 40년 동안 플라스틱 재활용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해 온 압출 시장의 선두주자다. 또한 린드너는 75년 동안 폐기물 산업을 위한 파쇄기와 분쇄기 기술을 개발해 재활용 시설의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했을 뿐 아니라, 최근 10년 동안에는 린드너 워시테크를 설립해 폐플라스틱 세척 분야에서 독자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두 회사는 요하네스 케플러 대학(JKU)의 공동 연구 프로젝트 등을 통해 오래 전부터 기술 교류의 발판을 다져 왔다. 



린드너와 에레마의 비전 


린드너와 에레마는 오랫동안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해 건설적으로 협업해 왔으며, 이는 곧 블루원 솔루션의 설립으로 이어졌다. 린드너의 상무이사 Michael Lackner는 “파분쇄 및 세척 업계의 선두주자 린드너, 그리고 압출 분야의 선두주자 에레마는 플라스틱 재활용 공정을 최적화하여 업계 표준 라인을 선보여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폐기물 자원을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만 재활용 규제에 필요한 생산품을 만들어낼 수 있고, 라인의 개별 공정이 완벽하게 조정되어야 효율성과 품질을 높일 수 있다. 순환경제는 폐기물 처리와 재활용 기술을 결합해야만 완벽한 원을 그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린드너와 에레마의 공동 목표는 새로운 표준 프로세스 라인을 업계에 제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재활용 프로세스를 위한 업계 표준 제시


블루원 솔루션 설립으로 인해 플라스틱 재활용 업계는 크게 약진할 것으로 보인다. 린드너는 폐기물 처리 및 플라스틱 세척 기술 전문 회사다. 린드너의 최첨단 기술이 만들어낸 재활용 현장은 폐기물 수집, 처리, 재활용, 그리고 최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전체 공정과 고부가가치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에레마 그룹 CEO인 Manfred Hackl은 “에레마와 린드너는 특히 폴리올레핀 분야에서 혁신적인 개발을 이어나가기 위해 더 긴밀한 협력관계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압출기, 최첨단 세척 시스템 및 재료 처리 공정은 공정 제어 및 모니터링에 디지털 솔루션을 사용하여 품질 기준을 높이고 에너지 소비를 효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앞으로도 고객 작업 요건에 완벽하게 맞는 토탈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해, 니즈에 최적화된 일체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린드너코리아 #LDNKorea #강소기업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인증 #고용노동부인증강소기업 #파쇄부터재활용까지 #리사이클링 #순환경제 #우수기업 #우량기업 #성장기업 #기업신용도 #파쇄기 #주피터파쇄기 #JUPITER2200HP #JUPITER3200HP #분쇄기 #코멧분쇄기 #KOMET #KOMET2200HP #KOMET2800HP #파분쇄기 #POLARIS2800 #선별기 #풍력선별기 #SDi800 #SRF #폐기물처리 #친환경 #린드너리사이클링 #린드너 #LINDER #대형파쇄기 #폐기물파쇄기 #대형폐기물파쇄기 #고형연료파쇄기 #SRF파쇄기 #1축파쇄기 #산업폐기물파쇄기 #건설폐기물파쇄기 #혼합폐기물파쇄기 #가연성폐기물파쇄기 #유럽파쇄기 #대형분쇄기 #폐기물분쇄기 #대형폐기물분쇄기 #SRF분쇄기 #고형연료분쇄기 #1축분쇄기 #고속분쇄기 #SRF플랜트 #폐기물재활용플랜트 #폐기물재활용 #폐기물선별 #디스크스크린 #디스크선별기 #입도선별기 #풍력선별기 #풍력비중선별기 #플라스틱선별 #플라스틱파쇄